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선발 라인업에서 빠진 최지만(30·탬파베이 레이스)이 대수비로 나와 두 타석에 들어섰으나 범타로 물러났다. 그러나 승부치기 덕분에 득점은 추가할 수 있었다.

최지만은 9월 13일(이하 한국시간) 코메리카 파크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경기에서 8회 말 1루수 대수비로 출전했다. 이날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최지만은 팀이 경기 후반 더블 스위치를 단행하면서 경기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최지만은 9회 초 곧바로 타석에 들어섰다. 상대 실책으로 만들어진 2사 3루 찬스에 들어선 최지만은 투수 그레고리 소토의 초구를 공략했으나 3루수 땅볼로 물러나며 역전 점수를 만들지 못했다. 다소 느린 타구였기에 내야안타 가능성도 있었으나 간발의 차이로 아웃됐다.

경기가 연장전에 접어들면서 9회 마지막 타자 최지만은 10회 초 승부치기에서 2루 주자로 출발했다. 마누엘 마고의 내야 땅볼로 3루까지 진출한 최지만은 얀디 디아즈의 적시 2루타 때 홈을 밟으며 역전 점수를 만들었다.

10회 두 점씩 주고받으며 11회까지 이어진 경기에서 최지만은 다시 타석 기회를 얻었다. 11회 초 1사 1루 상황에 등장한 최지만은 풀카운트 승부를 펼쳤지만 6구째 바깥쪽 패스트볼에 방망이를 헛돌리며 삼진으로 돌아섰다.

최지만은 이날 2타수 무안타 1삼진 1득점을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0.242에서 0.239로 내려갔다. 전날 선발 출전했으나 5타수 무안타로 경기를 마감했던 최지만은 이날도 침묵하면서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경기는 탬파베이가 7대 8로 패배했다. 탬파베이는 1대 2로 뒤지던 8회 초 4득점하며 역전에 성공했으나 8회 말 곧바로 동점을 허용했다. 이어 연장전에서도 점수를 주고받은 끝에 11회 말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하며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