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엠스플뉴스]

'에이스'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호투에 배터리를 이룬 포수, 그리고 사령탑도 모두 기뻐했다.

류현진은 3월 6일(한국시간)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투수로 등판했다. 이날 류현진은 2이닝 동안 30개의 공을 던지면서 1피안타(1홈런) 1볼넷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1회를 삼자범퇴로 넘긴 류현진은 2회 1사 후 팻 발라이카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이어 2아웃 후 라몬 우리아스에게 볼넷을 내주기도 했지만 후속타를 허용하지 않으며 실점을 최소화했다.

이날 류현진과 배터리 호흡을 맞췄던 포수 대니 잰슨은 인터뷰에서 류현진의 제구력을 극찬했다. 잰슨은 "패스트볼의 로케이션에만 주목해라. 나는 구속을 보지 않았다"라며 다소 낮았던 구속과는 상관없이 패스트볼이 정확하게 들어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잰슨은 "류현진이 그것(낮은 구속)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는 걸 안다. 그는 그저 느낌을 찾고, 릴리스 포인트를 일정하게 가져가는 데에만 집중한다"라며 류현진이 이날 요구하는 곳에 정확하게 공을 집어넣었다고 설명했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 역시 "그야말로 류현진다운 투구였다"라고 말하며 류현진의 투구 내용을 평가했다. 몬토요 감독은 "투구 로케이션이 좋았고, 제구력도 괜찮았다"라며 류현진이 좋은 제구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류현진 본인 역시 자신의 투구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첫 경기치고 좋았다. 스트라이크도 많이 던졌다. 홈런 하나 맞은 거 빼고는 괜찮았다고 생각한다"라며 자신의 투구를 자평했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