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광현(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엠스플뉴스]
'도전자' 입장에서 선발 진입을 노리는 김광현. 보직의 시작점은 어디일까.
미국 'CBS 스포츠'는 7월 3일(이하 한국시간) 'MLB.com'의 앤 로저스 기자의 말을 인용해 "마이크 실트 감독은 60경기 초단기 시즌에서 5인 선발 로테이션을 고수 한다. 5선발로는 김광현이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와 섬머 캠프에서 경쟁을 펼칠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실트 감독은 6인 선발 로테이션 가동보다는 5명의 선발 투수 이닝을 제한하여 피로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체는 "마르티네스가 스프링캠프에서 5선발 자리를 확고히 함으로써, 김광현은 가장 큰 피해를 보았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김광현에게도 기회는 있을 터. 매체는 "짧은 시즌이어도 세인트루이스가 5명의 선발 투수만을 모든 경기에 등판시킬 가능성은 거의 없다. 언젠간 김광현의 로테이션 합류를 기대해 볼 수 있다"라고 평했다.
지난 시즌 마무리 보직을 맡아 24세이브를 올린 마르티네스는 올 시즌 선발 복귀를 앞두고 있다. 하나, 변수는 존재한다. 팀에서 훈련을 받은 김광현과 달리 마르티네스는 도미니카공화국에서 훈련을 이행했다. 5선발 경쟁은 끝나지 않았다. 섬머 캠프는 김광현에게 눈도장을 찍을 또 다른 '시험대'가 될 것이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