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 풍만한 볼륨감, 소비자 취향 저격

- 체형 극복한 고성능 퍼포먼스,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

[엠스플뉴스]

남성미와 여성미, 두 아름다움을 동시에 지녔다. 굵직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유려한 곡선과 풍만한 볼륨감, 이 모든 게 하나로 집약된 모델이 QX30이다.

이미 국내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는 세단에서 SUV로 옮겨진 지 오래다. 이러한 흐름을 빠르게 읽은 완성차 브랜드들은 앞다퉈 SUV 라인업을 확대하고 나섰다.

소형 SUV의 뜨거운 인기와 더불어 대형 SUV의 인기 열풍까지 가세한 가운데 인피니티 SUV 라인업 QX 시리즈의 막내 격인 QX30이 치열한 판매 경쟁에 발을 담갔다.

올해 역시 지난해에 이어 SUV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인피니티의 막둥이 'QX30'이 큰일(?)을 낼 것을 기대된다.

지난달 한국에 공식 출시된 콤팩트 SUV QX30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성능,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까지 두루 갖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매력으로 어필 중이다.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 '취향 저격'한 디자인과 '럭셔리'한 인테리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할만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호불호가 갈릴만한 구석 또한 딱히 보이지 않아 앞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QX30은 다채로운 곡선을 적용해 왜소한 체격에도 불구하고 풍만한 볼륨감을 자랑한다. 얼굴을 봤을 때 느껴지는 첫인상은 작지만 단단하고 날렵한 인상 덕분인지 안정감 있고 날쌔 보였다.

전면부에 위치한 큼직한 인피니티 엠블럼과 함께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 헤드라이트는 QX30의 이미지를 더욱 강인하고 날렵하게 보이게 한다. 여기에 초승달 모양의 C필러는 역동적인 느낌을 더욱 살려줬다.

또한 전면부와 후면부 모두 과감한 굴곡을 통해 역동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선명한 라인은 캐릭터를 더욱 인상 깊게 해준다.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크로스오버 형태로 시원하게 쭉 뻗은 길쭉한 측면부는 QX30이 가진 작은 체형의 단점을 충분히 보완해줬다. 지상고도 Q30 대비 40mm 높아져 SUV가 가진 매력을 어필하는데 충분했다. 더욱 안정감 있는 자세를 통해 시각적으로 SUV 면모를 보이는데 부족함은 찾아볼 수 없었다.

트렁크 용량은 430ℓ로 Q30 모델과 같으며, 60:40 분할 접이식 기능으로 시트를 폴딩 후 넉넉하게 물건을 실을 수 있다.

실내는 다임러AG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벤츠와 흡사한 럭셔리한 디자인을 이뤄냈다. 특히 고급스러운 천연가죽 스탠다드 시트와 정교한 마감을 살펴보면 뛰어난 착좌감은 물론 인피니티의 정체성이 완벽히 드러난다.

여기에 전 트림 기본으로 파노라마 선루프를 적용해 2열의 개방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QX30은 개성 넘치는 잉크 블루 색상을 비롯해 마그네틱 레드, 체스트넛 브론즈 등 8가지 외장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시각적인 만족감도 제공한다.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 '전천후' 주행성능 및 '첨단' 안전 사양

QX30은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았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전천후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노면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인텔리전트 AWD(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안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주행감을 선사한다.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는 대부분 동력을 전륜에 배분해 효율성을 높이고, 노면 상태 변화에 따라 최대 50%의 동력을 즉각적으로 후면 차축으로 보내 최적화된 트랙션을 확보한다.

보통 콤팩트 SUV에서 느끼기 힘든 구동력을 QX30은 대수롭지 않게 실현해 냈다. 오르막길에서의 힘은 인피니티의 고성능 엔진을 느끼기에 충분했으며, 빠른 가속과 부드러운 변속은 덤으로 주어졌다.

특히 고속 주행 시 느껴지는 흔들림과 풍절음은 매우 안정적인 편에 속했다. 작지만 날쌘, 그리고 정숙함을 아는 진정한 고성능 모델이 아닐까 싶다. 과연 '명불허전'이란 말답게 고성능 브랜드인 인피니티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냈다.

QX30에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211마력과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통해 에코, 스포츠, 매뉴얼 등 3가지 모드 중 운전자의 니즈에 맞는 주행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자신의 주행 습관에 맞게 모드를 선택해 더욱더 즐거운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인피니티 콤팩트 SUV QX30 (사진=인피니티 코리아)

아울러 QX30에는 동급 대비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 기술이 탑재됐다.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인피니티의 안전 철학인 세이프티 쉴드 기반의 첨단 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주행 중 실제 경험한 안전 사양은 운전 초보자는 물론 경력 많은 운전자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다. 그러나 운전 시 예민한 성격인 기자의 경우는 아직은 익숙지 않은 기능 때문인지 어색한 느낌을 떨쳐내기 힘들었다.

하지만 이러한 안전 사양에 익숙해져야만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안전한 주행과 함께 최상의 드라이빙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해 보였다.

이 외에도 QX30에는 12개 센서를 사용하는 인텔리전트 파크 어시스트와 360도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이 적용돼 복잡한 주차 공간에서도 편안한 주차를 가능케 한다.

또한 실내에 적용된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10개의 스피커를 통해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전달해준다.

이처럼 디자인, 성능, 안전 및 편의 사양까지 다 갖춘 팔방미인, 인피니티 QX30의 가격은 에센셜 트림 4360만원, 프로어시스트 트림 4810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및 VAT 포함).

김현수 기자 khs77@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