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포수 정상호(사진=두산)
두산 포수 정상호(사진=두산)

[엠스플뉴스]

두산 베어스가 2월 26일 일본 미야자키 선마린 구장에서 열린 요미우리 2군과의 평가전에서 2대 0으로 승리했다. 4회 말 대수비로 출전한 포수 정상호가 결승 홈런을 터트렸다. 투수진은 9회까지 단 2안타만을 허용하는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두산은 이날 박건우(우익수)-정수빈(중견수)-오재일(1루수)-김재환(지명 타자)-최주환(2루수)-박세혁(포수)-김인태(좌익수)-이유찬(3루수)-류지혁(유격수)의 선발 라인업을 내세웠다.
5회 초 두산 타선이 선취점을 뽑았다. 정상호가 1사 뒤 요미우리 선발 하타케 세이슈를 상대로 볼카운트 1B-1S에서 143km/h 몸쪽 속구를 잡아 당겨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으로 연결했다. 정상호의 홈런 비거리는 120m. 추가 득점은 9회 초 나왔다. 9회 초 1사 뒤 호세 미겔 페르난데스가 우중월 2루타를 날리자 서예일이 우전 안타로 추가 타점을 올렸다.
이날 선발 투수 라울 알칸타라는 첫 실전을 무난히 마쳤다. 알칸타라는 2이닝 동안 타자 9명을 상대로 1안타 2볼넷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알칸타라는 2회 말 안타와 볼넷 2개로 1사 만루 위기에 놓였으나 후속 타자를 범타 처리했다. 이날 알칸타라의 속구 최고 구속은 152km/h. 변화구로는 커터와 체인지업, 커브를 구사했다.
3회부터 전창민(2이닝 무안타 2삼진 무실점)-최원준(1이닝 무안타 2삼진 무실점)-이현승(1이닝 무안타 무실점)-채지선(2이닝 1안타 5삼진 무실점)-윤명준(1이닝 무안타 2삼진 무실점)이 마운드를 책임졌다.
김태형 감독은 경기 뒤 "알칸타라가 좋은 투구를 했다. 어린 투수들도 자신 있는 투구를 보여줬다"며 "정상호가 차분하게 투수들을 리드하더라. 후배들에게 많은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총평했다.
두산은 27일 이케마 구장에서 소프트뱅크 2군과 평가전을 치른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