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김광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마이크 실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김광현(33)의 복귀를 반겼다.
김광현은 4월 18일(이하 한국시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경기에 선발 등판해 3이닝 5피안타 4탈삼진 2사사구(1볼넷) 3실점을 기록하며 복귀전을 마쳤다.
허리 통증을 털고 돌아온 김광현은 이날 68개의 공을 던졌고 직구 평균 구속 88.5마일(약 142.4km/h), 최고 구속 90.2마일(약 145.1km/h)을 찍었다. 지난 시즌에 기록한 89.9마일(약 144.6km/h)에 비해 직구 평균 구속이 하락했다. 아직 몸 상태가 완전히 올라오지 않은 듯한 투구 내용을 남겼다.
경기를 마친 후 실트 감독은 김광현에 대해 "그는 경기에 깊게 관여하고 우리에게 매우 효율적인 선수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며 신뢰를 표했다.
이어 김광현의 교체에 관해 "75구 정도 던지게 할 계획이었다. 김광현은 68구를 던진 상황이었고 4회말에 로만 퀸을 상대하게 하려고 했다. 그런데 마운드에 나와서 7~8구를 더 던지는 것보다 맷 카펜터를 4회초 공격에 투입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라며 이유를 들었다.
김광현의 투구수가 목표 투구수에 근접했기 때문에 세인트루이스 벤치는 큰 고민을 하지 않고 교체를 결정했다. 실트 감독은 선발 투수가 긴 이닝을 소화하지 않았지만, 김광현의 교체는 어렵지 않은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시즌 첫 등판에서 고전을 면치 못한 김광현. 다음 경기에서 더 나아진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을까. 김광현이 정상적으로 로테이션을 소화한다면, 다음 등판은 오는 24일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 경기가 유력하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