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 아브레유(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호세 아브레유(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메이저리그(MLB) 스프링캠프가 시작된 후 또 다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2월 25일(이하 한국시간) 1루수 호세 아브레유(34)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아브레유는 MLB 사무국의 방역 지침에 따라 캠프에서 격리돼 상태를 지켜볼 예정이다.

아브레유는 화이트삭스의 중심타자다. 지난해 60경기 전 경기에 출전해 타율 0.317 19홈런 60타점 OPS 0.987을 기록했고, 타점과 장타율(0.617), 최다안타(76안타)에서 1위에 오르며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이런 활약 속에 아메리칸리그 MVP를 수상하기도 했다.

구단에 따르면 아브레유는 무증상 감염이라고 한다. 릭 한 화이트삭스 단장은 "아브레유는 조금의 절망감을 느낀 것 외에는 느낌이 좋다"라고 말하면서 아브레유가 곧 캠프에 재합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MLB 사무국과 선수노조는 지난 20일 스프링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전수 조사에서 13명의 인원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여기에는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수상자인 셰인 비버(클리블랜드)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비버는 회복 후 훈련에 다시 합류했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