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와일드카드 시리즈 관련 주요 기록(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 와일드카드 시리즈 관련 주요 기록(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스포츠전문매체 'ESPN'이 토론토의 압도적 열세를 예측했습니다. 토론토는 오는 9일 30일(한국시간)부터 아메리칸리그 승률 1위 탬파베이와 디비전시리즈 진출을 놓고 3연전을 갖습니다.

시리즈 개막을 앞두고 전문가 30명 중 29명은 탬파베이의 다음 라운드 진출을 점찍었습니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측한 패널은 단 한 명 뿐.

정규시즌 10차례 대결에서도 토론토는 4승 6패로 다소 열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이 내세운 변칙 작전은 류현진 2차전 출격입니다.

몬토요 감독은 와일드카드 시리즈 로테이션을 발표하면서 맷 슈메이커, 류현진, 타이후안 워커 순으로 3연전을 치르겠다고 말했습니다.

팀의 에이스인 류현진을 1차전에 내지 않은 결정에 현지 매체들의 의아한 반응이 쏟아졌지만 몬토요 감독은 "세 경기 중 두 경기를 이기면 된다. 에이스가 가운데 경기에 등판하는 것은 우리에게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슈메이커가 등판하는 1차전에 불펜 총력전을 치르고, 2차전 류현진이 한 경기를 책임진다면 다음 라운드 진출이 가능하다는 계산입니다. 만약 1차전에서 패배하더라도 류현진이 긴 이닝을 소화해줄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몬토요 감독의 노림수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토론토의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조명해봤습니다.

글/그래픽 :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