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에이스 카드' 류현진(33)을 믿은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투수 운용에 모험을 걸었다.

토론토는 9월 29일(이하 한국시간)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와일드카드 시리즈 선발 계획을 발표했다. 두 팀은 30일부터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3전 2선승제로 경기를 진행한다.

세간의 예상과는 달리 류현진은 1차전이 아닌 2차전 선발로 등판할 예정이다. 류현진은 시즌 마지막 등판이었던 지난 25일 뉴욕 양키스전에서 7이닝 100구를 던져 추가 휴식이 이미 예상된 상황이었다. 따라서 류현진의 2차전 등판은 놀라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토론토는 류현진이 2차전에 등판할 때 유력한 1차전 선발이었던 타이후안 워커를 3차전으로 배치했다. 대신 맷 슈메이커를 1차전에 선발투수로 내세울 예정이다. 올 시즌 어깨 부상으로 한 달간 전열에서 이탈한 슈메이커는 시즌 승리 없이 1패 평균자책 4.71을 기록 중이다.

슈메이커의 1차전 등판은 도박에 가까운 기용이다. 슈메이커는 복귀 후 무난한 투구를 펼쳤지만 이닝 소화에서는 의문을 자아냈다. 자칫 1차전을 내준 후 류현진이 등판하는 2차전까지 패배하면 탈락 이상의 충격을 받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맷 슈메이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맷 슈메이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29일 인터뷰에서 "우리 팀의 에이스(류현진)를 2차전에 투입하는 것은 여러모로 이치에 맞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불펜이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있다"며 슈메이커의 뒤로 불펜진을 총동원할 뜻을 밝혔다. 현지에서는 선발 자원인 로비 레이나 체이스 앤더슨, 롱릴리프 자원인 네이트 피어슨 등이 뒤에 등판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이렇듯 1차전에 총동원령을 내릴 수 있는 것은 역시 에이스인 류현진을 믿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류현진은 올 시즌 5승 2패 평균자책 2.69를 기록하면서 팀 내 대부분의 지표에서 1위를 달렸다. 토론토에서 6이닝 이상 꾸준히 소화하는 몇 안되는 선수이기 때문에 앞 경기에서 불펜을 대거 기용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류현진이 탬파베이전에서 많은 이닝을 소화하지 못했던 점은 변수다. 류현진은 올 시즌 개막전을 비롯해 탬파베이전 2경기에 선발로 나섰다. 첫 등판인 7월 25일에는 97개의 공을 던지면서도 4.2이닝만을 소화했다. 이어 8월 23일에는 5이닝을 투구했으나 투구 수는 94개로 다소 많았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