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덤 웨인라이트(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애덤 웨인라이트(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애덤 웨인라이트(39·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6회에 흔들리며 패전 위기에 몰렸다.
웨인라이트는 9월 22일(이하 한국시간) 코프먼 스타디움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5.2이닝 6피안타 2볼넷 7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시즌 6승이 무산됐고 1-3에서 마운드를 내려오며 패전 위기를 맞았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종전 2.87에서 3.05로 치솟았다.
1회 웨인라이트는 선두타자 휘트 메리필드에 안타를 맞았다. 하나, 후속타자들을 모두 범타로 묶으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후 웨인라이트의 관록투가 돋보였다. 2회부터 4회까지 삼진 3개를 포함해 모두 삼자 범퇴로 이닝을 끝맺었다.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던 웨인라이트의 길목을 막아선 건 5회였다. 1사 이후 웨인라이트는 마이켈 프랑코에 안타를 허용했고 헌터 도져마저 2루타로 내보내며 궁지에 몰렸다. 후속타자 알렉스 고든을 2루수 땅볼로 처리했지만, 3루 주자가 홈을 밟으며 첫 실점을 기록했다.
5회에 실점을 최소화한 웨인라이트는 결국 6회를 넘기지 못했다. 1사를 잡은 뒤 메리필드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고 아달베르토 몬데시를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실바도르 페레즈에게도 중전 안타를 허용했다.
위기는 계속됐다. 호르헤 솔레어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1사 만루에 놓인 웨인라이트는 프랑코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고 역전을 허용했다. 결국 후속타자 도져와 8구 접전 끝에 볼넷을 내주며 6회를 책임지지 못했다. 구원 등판한 타일러 웹이 고든을 잡아내며 실점은 추가되지 않았다.
한편 세인트루이스는 7회말 1-3으로 뒤처져있다. 만약 세인트루이스가 패한다면, 연승 행진은 '4'에서 마감된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