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후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류현진(사진=화상 인터뷰 캡처)
경기 후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류현진(사진=화상 인터뷰 캡처)

[엠스플뉴스]

시즌 첫 패전을 안은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투구에서의 보완점을 밝혔다.

류현진은 7월 31일(한국시간)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서 4.1이닝 9피안타 5탈삼진 1볼넷 5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팀이 4-6으로 패배하며 류현진은 시즌 첫 패전투수의 멍에를 안았다.

경기 후 류현진은 "상대 타자들이 잘 노려쳤다. 워싱턴 타자들이 변화구에 타이밍을 맞추고 나와 패턴을 바꿔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던 것이 잘못이다"라며 총평을 남겼다. 속구 비율을 낮춘 이유로 류현진은 "경기 시작 전 상대에게 가장 통할 방법이라고 생각해 준비했는데 그렇게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와 같이 스트라이크 존 구석구석으로 투구하는 모습이 안 나왔다는 지적에 류현진은 "오늘은 제구가 안 됐다. 한쪽으로 치우친 경향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 경기에서는 존 여러 곳을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지난 경기 90.2마일(약 145.2km/h)까지 나왔던 패스트볼 평균 구속이 88.5마일(약 142.4km/h)까지 떨어졌다. 이에 인터뷰에서도 구속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다. 류현진은 "숫자에서 보이듯 이전보다 구속이 잘 안 나왔다"며 "그렇지만 몸에 이상은 없기 때문에 좋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상대적으로 짧은 캠프 기간으로 인해 감을 찾기 어려웠지만 경기를 하면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당연히 개선해야 한다. 조금 더 제구에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구에 신경을 써서 공이 커트 되지 않고 헛스윙이나 인플레이 타구를 유도하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