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빗슈 유(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다르빗슈 유(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엠스플뉴스]
시카고 컵스의 투수 다르빗슈 유(34)는 정상적으로 시즌에 참가한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대한 걱정을 내려놓지 못하고 있다.
'ESPN'은 7월 13일(이하 한국시간) 마스크를 착용한 채 줌 화상 인터뷰에 응한 다르빗슈의 말을 인용해 "시즌에 참가한다는 것은 힘든 결정이었다. 걱정은 되지만 모두가 시즌을 치르겠다고 결정을 했기 때문에 나 역시 그렇게 하기로 했다"라고 보도했다.
지난 3월 다르빗슈는 스프링캠프에서 코로나 19 확산세로 인해 많은 걱정을 했다. 한때 다르빗슈는 코로나 19 의심 증상을 느끼자 등판을 취소하고 팀 동료들과의 접촉을 피하려 한동안 격리 생활을 했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다르빗슈는 당시 상황에 대해 "내가 코로나 19에 걸렸다고 생각하니 클럽하우스에 있고 싶지 않았다. 클럽하우스에서 모두에게 전염시키는 일은 좋지 않다. 그렇지 않은가?"라며 그 당시 걱정스러웠던 마음을 토로했다.
시즌 참가 의사를 밝힌 다르빗슈지만, 코로나 19에 대한 걱정과 공포는 여전했다. 다르빗슈는 "한편으로는 모두가 바이러스에 걸릴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라며 두려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어 매체는 다르빗슈의 인터뷰를 인용해 "여기서 모두가 올바르게 코로나 19에 대응 하고 있는지 확인했다. 만약 그들이 그러지 않았다면 집에 갈 준비를 했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행히도 컵스에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는 없다. 이 부분도 다르빗슈가 시즌 참가를 결정하는 데 있어 크게 작용했을 터. 다르빗슈가 시즌을 포기했다면 컵스는 마운드 운용에 있어 '손실'을 피할 수 없었을 것이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