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류현진(32·LA 다저스)이 7회를 무실점으로 막고 시즌 11승을 눈앞에 뒀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올해 10승 2패 평균자책 1.78을 기록 중인 류현진은 마이애미를 상대로 시즌 11승 사냥에 나선다.

[7회]

다저스가 시거의 땅볼타점과 2루수 실책을 묶어 경기를 2-1로 뒤집은 가운데, 류현진은 7회에도 마운드에 섰다. 그리고 7회도 무실점. 프라도와 로하스, 그랜더슨을 연달아 헛스윙 삼진으로 요리하며 삼자범퇴로 이닝을 삭제했다.

[6회]

6회도 무실점. 카르스토를 3루수 땅볼로 솎아낸 류현진은 유격수 실책으로 라미레즈를 1루로 내보냈다. 코리 시거가 타구를 놓쳤다. 그러나 류현진은 흔들리지 않았다. 알파로에겐 바깥쪽 꽉찬 속구를 던져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고 푸엘로에겐 투수 땅볼을 유도해 이닝을 정리했다. 6회까지 투구수는 89개.

[5회]

5회부턴 안정을 찾았다. 그랜더슨을 2루수 땅볼로 처리한 데 이어 쿠퍼를 헛스윙 삼진으로 솎았다. 앤더슨에겐 바깥쪽 커터를 던져 내야 뜬공을 유도했고 2루수 에르난데스가 타구를 낚았다. 경기 첫 삼자범퇴.

[4회]

불안한 투구를 이어가던 류현진은 결국 4회 첫 실점을 내줬다. 카스트로를 1루수 팝플라이로 솎아낸 류현진은 라미레즈를 내야안타로 출루시켰다. 1루수 피더슨이 타구를 잘 막았는데 류현진의 베이스 커버가 다소 늦었다. 이후 류현진은 알파로에게 2루타를 맞아 첫 실점을 허용했다.

위기는 계속됐다. 푸엘로를 몸맞는공으로 내보냈고 갈렌에게 번트를 허용해 2사 2, 3루 위기에 봉착했다. 하지만 로하스를 2루 땅볼로 잡아 추가 실점을 막았다.

[3회]

류현진은 3회도 무실점으로 막았다. 로하스를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내보낸 류현진은 그랜더슨을 병살타로 요리하며 한숨을 돌렸다. 그랜더슨의 2루수 직선타가 병살로 연결됐다. 후속타자 개럿 쿠퍼에겐 2루타를 허용했지만, 브라이언 앤더슨을 포수 팝플라이로 잡고 3회를 마쳤다.

[2회]

2회도 무실점. 브라이언 앤더슨, 스탈린 카스트로를 연달아 헛스윙 삼진으로 요리한 류현진은 이후 안타와 볼넷을 내주며 흔들렸다. 구심이 낮은 쪽 공을 잡아주지 않으면서 해롤드 라미레즈에겐 볼넷을 내줬고, 호르헤 알파로에게 안타, 세자르 푸엘로에게 볼넷을 내줘 2사 만루에 몰렸다. 하지만 잭 갈렌을 투수 땅볼로 돌려세우며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1회]

출발이 좋다. 첫 타자 미겔 로하스는 2루 땅볼로 돌려세운 류현진은 커티스 그랜더슨을 1루수 실책으로 출루시켰다. 작 피더슨이 평범한 땅볼을 놓쳤다. 하지만 류현진은 개럿 쿠퍼에게 유격수 병살타를 유도해 빠르게 이닝을 정리했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