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KBS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장성규가 극단적인 소비 패턴으로 눈길을 끌었다. 하루 100만원 지출을 달성하기도.

지난 19일 밤 KBS 2TV에서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의 첫방송이 공개됐다. 2030 세대에서 실전 경게 지식을 쉽게 재미있게 설명하는 경제 생활 예능 프로그램.

이날 장성규 “드디어 저 장성규가 KBS의 선을 넘었다”며 기뻐했다. KBS 프로그램 첫 출연이자 처음으로 지상파 메인 MC가 된 것.

‘슬.어.생’의 첫 게스트는 바로 메인 MC 장성규. 그의 고민을 묻자 “직장인이었다가 프리랜서가 된 지 6개월 정도 됐다. 월급 때보다는 많이 벌고 있지만 언젠간 들쭉날쭉하게 될 것”이라며 “지금도 제가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액수를 벌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러면 안 되는데 만원이 생각보다 갑자기 좀 작게 느껴진다. ‘나 지금 위험한 순간이 왔구나’ 싶었다”고 밝혔다.

장성규의 수입도 언급됐다. 러블리즈 멤버 미주가 “(장성규가 프리 전향 후) 원래 수입보다 15배가 늘었다고 들었다”고 했고, 장성규가 이를 정정했다. 장성규는 “이것저것 해보니까 사실 10배 안쪽”이라고 했지만 곧 “제가 회사와 나누는 부분이 있을 거 아니냐. 세금을 떼지 않은 돈이다. 그런 부분들을 다 했을 때 한 7배 정도”라며 다시 수입을 축소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장성규의 모습들이 공개됐다. 포스터 촬영을 위해 KBS를 찾은 장성규는 기념품을 사며 돈을 지출했다. 제작진에게 커피를 사기도. KBS 입성을 축하하기 위해 친구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친구뿐 아니라 제작진의 식비까지 계산했다. 이에 이날 장성규는 104만 1900원을 지출했다.

문제는 장성규가 충동적인 소비 성향이 있다는 것. 소액 지출이 대부분이지만 한번 쓰면 크게 지출하는 극단적인 소비 패턴을 보였다. 장성규의 소비패턴을 접한 댈님은 지출의 선을 정하고, 아들 하준의 미래에 대비해 목적별로 자금을 준비할 것, 절세 상품을 찾아 가입할 것 등을 조언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