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쿠션, 4구 등 캐롬 경기를 비롯해 포켓볼, 스누커, 학생, 생활체육까지 중계 종목 및 분야 확장

- 유소년 인재 양성을 위한 당구 레슨 프로그램 운영

- 오는 24일 개최되는‘제9회 국토정중앙배 2021 전국당구대회’첫 중계

(좌측부터) 진영호 부회장, 박보환 회장, 류석 부회장, 서동욱 부사장(사진=대한당구연맹)
(좌측부터) 진영호 부회장, 박보환 회장, 류석 부회장, 서동욱 부사장(사진=대한당구연맹)

(사)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이하 KBF)이 당구 전문 스포츠 채널인 빌리어즈TV(대표 서동욱)와 지난 15일 조인식을 진행하며, 4년간의 방송 중계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날 진행된 조인식에는 KBF 박보환 회장과 진영호 부회장, 빌리어즈TV 류석 부회장 및 서동욱 부사장이 참석했다.

KBF는 중계권 파트너십을 통해 올해 4월부터 4년간 주최, 주관, 승인하는 모든 대회를 빌리어즈TV에서 중계한다. 또한, 당구 종목 간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3쿠션, 4구 등 캐롬 경기뿐만 아니라 포켓볼과 스누커 경기까지 중계 종목을 확장하고, 학생 및 생활체육까지 중계 분야를 넓혀 당구 저변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당구가 20년 만에‘2030년 도하 아시안게임’의 정식 종목에 포함된 가운데, 유소년 레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KBF 디비전 리그’를 포함한 다양한 경기 중계 및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채결에 대해 KBF 박보환 회장은“대한민국 당구를 대표하는 연맹과 전 세계 유일의 당구 전문 스포츠 채널인 빌리어즈TV가 새롭게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역사적인 날이라고 생각한다.”라며“빌리어즈TV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당구 선수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빌리어즈TV 류석 부회장은“빌리어즈TV는 전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다양한 경기에서 기량을 뽐내는 모습을 중계하며 당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라며“방송 제작, 중계,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당구 전문 스포츠 채널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KBF는 첫 대회로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양구군에서 개최되는‘제9회 국토정중앙배 2021 전국당구대회’를 빌리어즈TV를 통해 중계한다. KBF와 빌리어즈TV의 이번 파트너십 계약 체결은 급속도로 성장 중인 대한민국 당구 산업의 큰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이수 기자 januskor@gmail.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