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SNS)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SNS)

[엠스플뉴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7월 9일부터 약 2주간 ‘팬PD들이 뽑은 최고의 민초단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방탄소년단의 메인보컬이자 리드댄서인 ‘정국’이 730만 글로벌 아이돌챔프 팬PD들이 뽑은 영광의 1위로 선정됐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에 게재된 영상에서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에 대한 애정을 꾸준히 보여왔다. 남다른 민트 초코 사랑 덕분에 방탄소년단 정국은 ‘민초단’ 대표 아이돌로 선정되었다.

한편, 정국이 속한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은 10주 연속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지켰다. 방탄소년단이 7월 9일 발매한 ‘퍼미션 투 댄스’까지 더하면 총 10주 연속 1위, ‘올해 빌보드 최다 1위곡’ 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팬PD들이 뽑은 최고의 민초단 아이돌은?’을 주제로 한 이번 투표에서 37.11%의 득표율로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정국에 이어 엔하이픈 선우가 34.30%를 차지했고, 오마이걸 아린,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 NCT 마크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케이스타 라이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표를 실시한 아이돌챔프에서는 8월 한 달 동안 월간 랭킹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후보에는 SF9,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등이 올랐고 투표 우승자에게는 서울 전역 GS25 편의점 영상 광고가 집행될 예정이다.

이창규 기자 liebe601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