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필(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가수 김필(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엠스플뉴스]

가수 김필이 데뷔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김필은 12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변명’을 포함한 첫 번째 정규앨범 'yours, sincerely'를 발표하며 '음색남신'의 귀환을 알린다.

가수 김필(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가수 김필(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변명'은 김필의 섬세한 보컬이 어쿠스틱 기타와 더해져 듣는 순간 리스너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미니멀한 악기 구성의 1절과 대비되는 2절의 다채로운 악기와 편곡이 다이나믹한 곡의 무드를 극대화하며 한층 깊은 감성을 자아낸다. 특히 '때론 널 담고 싶어서 때론 내가 아니길 바래', '그 많은 추억들을 안고 숨 쉬며 살아가'라는 자꾸 곱씹게 되는 시적인 노랫말이 특징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성하가 지원사격에 나섰고, 김필 역시 연기에 도전하며 색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두 사람의 섬세한 감정 연기와 함께 한 편의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미가 어우러져 특급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인트로부터 압도하는 콰이어의 강렬한 울림이 마치 김필의 고해성사를 듣는 듯한 느낌을 주는 'Black', 김필의 파워풀하면서도 날카로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포크락 발라드 장르의 'Dreamer', 왈츠 리듬 기반의 김필의 목소리와 피아노의 선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결핍', 피아노와 기타 연주가 아련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발라드 곡 'Still You'가 담겼다.

김필은 전곡 음악 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음악적으로 한층 성장한 면모로 독보적인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전망이다.

한편, 김필은 오늘(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yours, sincerely'를 공개한 후, 오는 20~22일 3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단독 콘서트 'COLOURS'를 개최하고 정규앨범 수록곡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전용호 기자 yhje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