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아이돌학교' 출신 솜혜인이 동성애 커밍아웃을 한 가운데 과거 거식증 고백, 학교 폭력 논란으로 연이은 이슈메이커로 떠올랐다.

솜혜인은 지난 2017년 Mnet '아이돌학교'에 출연하며 처음 얼굴을 알렸다. 당시 솜혜인은 방송 첫 회에서 태도 논란에 시달리며 프로그램을 하차했다. 그는 보컬 평가에서 가사를 외우지 못해 불성실한 태도로 지적받았고, 댄스 평가에도 참가하지 않으며 "구토할 것 같다"라고 고통을 호소했다.

이후 솜혜인은 "스트레스가 심하고 숨이 잘 안 쉬어진다. 아무래도 퇴교를 결정해야 할 것 같다"라며 '아이돌학교' 첫 회 만에 하차를 결정했다. 솜혜인이 밝힌 하차 이유는 '거식증'. 방송 후 일부 시청자들이 솜혜인을 향해 질타를 보내자 솜혜인은 "촬영 시작부터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았다. 저 역시 쉽게 오는 기회가 아닌 만큼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태도 논란을 잠재웠다.

이후 솜혜인은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되며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솜혜인이 '아이돌학교'에서 하차하자 한 누리꾼은 솜혜인은 향해 "나에게 큰 상처를 준 사람"이라며 학창 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고 주장했다.

이에 솜혜인은 "중학교 3학년 때 일이었으며 직접적으로 폭행한 것이 아니라 방관자였다.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고 눈살을 찌푸리게 해 죄송하다"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2년 뒤 솜혜인은 자신이 양성애자임을 고백하며 또 한 번 주목받았다. 그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개인 SNS 인스타그램에 "나에겐 아주아주 예쁜 여자친구가 있다"라며 여자친구의 존재를 밝혔으며 지난 11일에는 "나의 예쁜 그녀"라는 문구와 함께 얼굴을 맞댄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13일 그는 "저는 양성애자다. 현재 여자친구가 있다"라며 동성애를 커밍아웃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