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뮤지컬 배우 강성욱이 성폭력 혐의로 징역 5년형을 선고받았다.

30일 MBN은 강성욱이 여종업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성욱은 지난 2017년 8월 남자 대학 동기와 부산의 한 주점을 찾아 여종업원 2명과 술을 마셨다. 이후 강성욱 일행은 돈을 더 지불할 테니 장소를 옮기자고 제안했고 여성 종웝원 2명과 함께 대학 동기의 집으로 향했다.

종업원 중 1명이 먼저 술자리에서 일어나자 강성욱과 동기는 남은 여성을 붙잡은 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범행이 이뤄진 당시 강성욱이 채널 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에 출연 중이었다는 것. '하트시그널'은 남녀 게스트가 같은 집에서 함께 지내며 무한한 썸을 타는 내용이다. 청춘남녀들의 짜릿한 동거를 다룬 프로그램으로 강성욱은 당시 가볍지만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강성욱이 피해 여성에게 2차 가해를 한 정황이 드러나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강성욱은 피해 여성이 성폭력 혐의로 신고하자 강성욱은 '꽃뱀'이라고 주장하며 반박했다. 피해 여성은 이 충격으로 정신과 치료까지 받았다.

이후 법원은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고, 피해자가 사건 뒤 강성욱에게 돈을 뜯어내려 한 정황도 없다"고 판단했다. 또한 법원은 "사건이 불거진 뒤 강성욱이 '너 같은 여자의 말을 누가 믿겠냐'고 말하며 모욕감을 줬다"며 징역 5년을 선고했다.

범죄 혐의에도 피해자에게 사과 보다는 모욕적인 언행을 보인 강성욱에 누리꾼들의 공분이 일고 있다. 강성욱은 현재 1심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한 상태다.

한편, 지난 2015년 뮤지컬 '팬텀'으로 데뷔한 강성욱은 '하트시그널'에 출연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KBS2 드라마 '같이 살래요'에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