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투안 그리즈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앙투안 그리즈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바르셀로나에 합류한 앙투안 그리즈만(28)이 새로운 골 세리머니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즈만은 15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에서 공식 입단식을 가졌다. 1억 2,000만 유로(약 1,594억 원)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떠나 캄프 누에 새로 둥지를 튼 그리즈만은 등번호 17번을 달고 뛸 예정이다.

그리즈만은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뷰를 통해 열 가지 질문에 대해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즈만은 자신에게 첫 프로 계약을 제시한 레알 소시에다드 시절 일화를 공개했다.

그리즈만은 "프로 생활 시작은 정말 힘들었다. 클럽에 입단 테스트를 보러 갈 때마다 그들은 내 키가 너무 작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마침내 내 키보다는 발재간에 주목한 구단이 나타났다"면서 자신의 가치를 알아봐준 레알 소시에다드 측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시절에 대해서도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에게 지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다"며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패배한 뒤 2016년 유로 결승에서도 무릎을 꿇어 매우 힘든 시기를 보냈다. 이후 2018년 유로파리그를 우승하며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 팀에서 뛰게 된 리오넬 메시에 대해서는 "단연 그가 넘버 원이다. 르브론 제임스가 농구 그 자체인 것처럼 메시 역시 축구 그 자체의 이미지"라며 엄지를 추켜세웠다. 그리즈만은 NBA 팬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앞서 전화기, 포트나이트 세리머니로 관심을 끈 그리즈만은 새 세리머니를 준비하고 있느냐는 질문에도 답했다. 그리즈만은 "캄프 누에서 쓸 세리머리를 준비하고 있다. 팬들이 좋아해주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앙투안 그리즈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앙투안 그리즈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팀에 합류한 그리즈만은 선수단과 프리시즌 훈련을 함께했다. 훈련은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고, 그리즈만은 사무엘 움티티, 우스만 뎀벨레 등과 어울려 훈련 세션을 소화했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