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2019 올스타전에서도 아메리칸리그가 웃었다. 내셔널리그를 누르고 7년 연속 올스타전 승리를 이어갔다.

아메리칸리그는 10일(한국시간) 클리블랜드의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내셔널리그를 4-3으로 꺾었다. 이로써 아메리칸리그는 45승 43패 2무승부를 기록, 통산 전적에서 우위를 이어갔다.

내셔널리그팀 선발 마운드를 책임진 류현진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첫 타자 조지 스프링어에겐 안타를 맞았으나 후속 세 타자를 모두 내야 땅볼로 돌려세웠다. 특히 류현진을 상대로 유독 약했던 마이크 트라웃(vs 류현진 10타수 무안타)은 올스타 무대에서도 침묵을 지켰다.

아메리칸리그는 류현진이 내려간 2회 곧바로 선취점을 뽑았다. 2회 말 2사 1루에 클레이튼 커쇼와 맞붙은 마이클 브랜틀리가 좌중간 쪽으로 2루타(1-0)를 때렸다. 그사이 1루 주자 알렉스 브레그먼이 홈을 밟았다.

아메리칸리그가 5회 호르헤 폴랑코의 적시타로 한 점을 달아나자 내셔널리그도 6회 추격을 개시했다. 6회 초 2사에 타석에선 찰리 블랙몬이 리암 헨드릭스를 상대로 추격의 솔로 아치(2-1)를 그렸다.

아메리칸리그는 7회 두 점을 더 달아났다. 7회 말 무사 1, 3루에 잰더 보가츠가 병살타를 쳤지만, 이를 틈 타 3루 주자가 득점을 올렸다. 곧이어 조이 갈로가 솔로포(4-1)를 터뜨리며 한 점을 더 보탰다.

내셔널리그는 쉽사리 물러나지 않았다. 8회 두 점을 뽑아 경기를 한 점 차 승부로 몰고 갔다. 2사 만루 기회를 잡은 2019 ‘홈런 더비 우승자’ 피트 알론소가 2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하지만 아메리칸리그는 9회 '특급 마무리' 아롤디스 채프먼을 마운드에 올려 상대의 추격세를 꺾었다. 채프먼은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기염을 토하며 아메리칸리그 올스타팀의 한 점 차 승리를 지켰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