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사진=발렌시아)
이강인(사진=발렌시아)

[엠스플뉴스]

'발렌시아의 진주' 이강인(18)이 생애 첫 라 리가 선발 출전 경기에서 데뷔골을 넣었다. 현지 매체도 최고 평점으로 답했다.

이강인은 26일(한국시간) 발렌시아의 메스타야에서 열린 헤타페와의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라운드 홈경기에 왼쪽 날개로 선발 출전했다. 알베르토 셀라데스 감독 부임 이후 꾸준히 출전 기회를 받은 이강인은 리그 첫 선발 라인업까지 꿰찼다.

이강인은 2-1로 앞선 전반 39분, 오른쪽 측면으로 파고든 호드리구 모레노의 땅볼 크로스를 다이렉트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갈랐다. 이강인의 리그 데뷔골이었다.

이강인은 데뷔골 뿐 아니라 팀의 세 골 모두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했다. 최고의 활약을 펼친 이강인은 후반 28분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홈팬들도 이강인의 활약에 박수를 보냈다. 팀은 이강인이 교체된 뒤 석연찮은 판정이 겹쳐 3-3으로 무승부에 그쳤다.

스페인 매체 '엘 데스마르케'는 경기 후 선수들의 평점을 공개했다. 이강인은 막시 고메즈와 함께 평점 9점으로 팀내 최고점을 받았다. 매체는 "이강인은 자신의 첫 선발 경기에서 주인공처럼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이강인은 골을 넣고 적극적으로 경기에 임하고, 상대 측면 수비수 다미안 수아레즈와 싸우며 빛났다"고 덧붙였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